모바일 메뉴 닫기
 
전체메뉴
닫기
 

기관 소개

인사말

세계적인

의 대학!

교수님의 연구활동을 연구처가 적극적으로 지원합니다.
대한민국 연구와 산학협력의 산실인 연세대학교 연구처/산학협력단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연구처/산학협력단은 세계적인 연구 중심 대학을 목표로 하여 연구 환경을 제도적으로 개선하고 연구성과 의 수월성을 도모하고자 1991년 3월 설립되었습니다. 짧은 기간 동안 연세대학교의 연구 역량은 여러 분야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이루었으며, 국내를 넘어 세계 수준의 연구 인프라를 갖추게 되었습니다.

연간 약 4천억원에 달하는 연구비와 약 4천편의 국제저명학술지 논문으로 대표되는 이러한 성과는 우수한 교수진, 풍부한 연구 인력, 학교의 정책적인 지원이 유기적으로 뒷받침되었기에 가능하였습니다. 또한, 2004년3월 "산업교육진흥 및 산학협력촉진에 관한 법률"에 근거하여 연세대학교 산학협력단을 설립한 이래, 산학협력 활성화를 위한 인프라 및 제도구축을 통해 우수한 지식재산권을 창출하고 가치있는 기술사업화의 실적을 산출하고 있습니다.

연세대학교 연구처/산학협력단은 이제 세계적인 연구/산학협력을 이끌어 가는 기관으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연구역량강화를 위한 연구진흥 사업,친연구자 성향의 연구행정 및 연구비 관리,그리고 우수한 지식재산권과 수익창출 확보에 적극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연구처장/산학협력단장 홍 종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