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전체메뉴
닫기
 

정보서비스

연구성과 홍보갤러리

제목
공동기기원, 연구지원 강화를 위해 국제캠퍼스에 바이오센터 신설
작성일
2024.05.14
작성자
관리자
게시글 내용

△ 바이오센터 현판 개막 현장, 왼쪽 중앙으로부터 이원용 연구부총장, 정재호 YSP추진본부장, 하상준 공동기기원장, 영인과학 김현철 대표, 강동영 공동기기원 그룹장 및 오른쪽 중앙으로부터 이종수 국제캠퍼스부총장, 한균희 산학연협력단지사업단장, 한정민 약학대학부학장, 신재훈 K-NIBRT 대외부단장, 남궁완 YSP추진본부 전략기획단장



연세대학교 공동기기원은 지난 5월 7일 국제캠퍼스 지혜관B에서 이원용 연구부총장, 이종수 국제캠퍼스 부총장, 정재호 YSP추진본부장을 모시고 ‘국제캠퍼스 공동기기원 분원 바이오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


공동기기원은 교내 연구지원 및 인프라 확보를 위한 첨단 분석기관으로서 약 80여 종, 250여 억원 상당의 고가 연구 장비를 보유하여 교내·외 연구자들의 장비 공동 활용과 분석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으며 작년 9월부터 국제캠퍼스 바이오센터의 시 운영을 가동해 왔다.

기존 국제캠퍼스 자유관B 운영과 더불어 공식적으로 개소를 알린 바이오센터는 지혜관B에 위치한 80여 평의 연구 공간에 ▲오비트랩 질량분석기 ▲공초점 현미경 ▲GC-MS 등의 장비를 설치하고 전문적인 분석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환경을 구축하였으며 특히 송도의 약학대학을 포함하여 바이오 관련 연구를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공동기기원장 하상준 교수(생화학과)는 본 센터의 개설이 바이오 분야 연구지원 강화 및 국제캠퍼스 연구자들의 첨단 연구 장비 공동 활용에 폭넓은 기회가 될 것이라 밝혔다.


이원용 연구부총장은 초대 공동기기원 원장으로서 “ 전문인력을 통한 첨단 공동연구 장비가 더욱 확충되고, 연구자들에겐 고가의 첨단 장비 활용이 더욱 편리해짐에 따라 우리 대학의 잠재 가치 실현이 가속화되기를 기대 한다.”고 전했다.


△ 국제캠퍼스 연세대학교 공동기기원 분원 바이오센터 내부 장비 투어 中



이날 개소식에는 이원용 연구부총장, 이종수 국제캠퍼스 부총장, 정재호 YSP 추진본부장, 한균희 산학연협력단지사업단장, 신재훈 K-NIBRT 대외부단장 및 인천경제청, 영인과학, 자이메디 등 교내·외 40여 명의 주요 인사들이 참석한 가운데 현판 제막 및 연구 공간 투어를 진행하였다.

△ 국제캠퍼스 연세대학교 공동기기원 분원 바이오센터 개소식 현판 제막 현장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