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전체메뉴
닫기
 

정보서비스

연구성과 홍보갤러리

제목
송도세브란스병원 28일 착공 … 2026년 하반기 준공 예정
작성일
2022.12.13
작성자
관리자
게시글 내용

【후생신보】 '송도세브란스병원' 착공식이 오는 28일 개최된다.



연세의료원 관계자에 따르면 연세대와  인천경제자유구역청은 28일 오후 3시  연세대 국제캠퍼스 내에서 송도세브란스병원 착공식을 개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연세의료원은 지난 12일 오후 4시 전체 교직원을 대상으로 송도세브란스병원 진행 결과 및 설명회를 은명대강당에서 진행했다. 연세대는 병원 건립을 위한 인허가 절차와 설계 등을 마쳤으며, 병원 착공을 위한 토목공사업체로 미래종합건설을 선정했다. 준공은 2026년 하반기로 예정됐다. 


송도세브란스병원은 송도국제도시 7공구 연세대 국제캠퍼스 내  연 면적 8만5천800㎡ 부지에 지하 3층·지상 15층·800병상 규모로 건립된다. 건축비는 8천억원 규모다. 송도세브란스병원은  연세대학교 의료원의  국내 최고 수준의 의료인프라를 통해 전문적인 특화진료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경인 지역 및  서해안 거점병원의  역할을 담당하며, 바이오 분야 연구기능을  갖춘 연구특성화  병원으로서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해외 대학, 연구소, 제약사, 바이오 기업과의 연계  등을 통해 정보기술과 바이오융합 연구  등을 진행해 송도 바이오클러스터 내 핵심적인 기능을  할 계획이다. 그뿐만 아니라 인천경제자유구역 활성화에 따른  내·외국인 의료수요에 대응한 지역 거점병원으로서의 역할도 수행할  예정이다. 

한편 인천경제청과 연세의료원은 지난해 상반기부터 송도세브란스 건립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병원 건립과 개원 준비에 협력하고 있다. 인천경제청은 병원이 문을 열면 인천지역 의료서비스 수준 향상은 물론 송도바이오클러스터 조성 사업에도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와함께 송도세브란스병원을 포함한 연세대 국제캠퍼스 조성을 위해 설립된 특수목적법인 송도국제화복합단지개발(주)(이하 송도복합개발)도 내년부터 공동주택 분양을 시작으로 연세대 국제캠퍼스 수익용지 개발 사업에 박차를 가하게 된다. 

송도복합개발은 인천시가 지난 2007년 연세대를 송도국제도시에 유치하면서 캠퍼스를 건립하기 위해 설립한 특수목적법인이다. 송도복합개발은 아파트 분양 등으로 얻은 수익 가운데 1천억원을 송도세브란스 건립 사업에 투입하게 된다. 


인천자유경제청 관계자는 "연세대학교  2단게 부지 계약 당시 올해 송도세브란스병원 착공을 조건으로 제시한 만큼 계약 조건이 이행되지 않으면 2단계 부지 환매 절차가 진행될 것" 이라며 "이번주 시공업체가 서류가 접수 될 예정으로 올해 안에 착공이 가능할 것으로 생각하고 있다" 고 밝혔다.



출처: 후생신보 http://www.whosaeng.com/140887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