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전체메뉴
닫기
 

정보서비스

연구성과 홍보갤러리

제목
자이언트케미칼, 연세대산업기술거점센터 맞손…신기술 협력 강화
작성일
2023.08.28
작성자
관리자
게시글 내용

자이언트케미칼, 연세대산업기술거점센터 맞손…신기술 협력 강화


인력·자원과 정보 공유·소통…체계적 협력체계 구축



자이언트케미칼은 지난 23일 연세대학교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산업기술거점센터)와 상호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행사에는 산업기술거점센터 센터장인 연세대학교 신소재공학과 이우영 교수와 자이언트케미칼 강동균 대표이사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교육, 연구, 산학협력 분야의 신기술 등 정보교환 △공동 기술개발 및 현장 인력 교류 등을 협력하기로 했다. 연세대학교 초임계 소재 산업기술거점센터는 국내외적으로 경쟁력 있는 우수한 소재 기술의 개발을 선도하고 국내 기업의 애로 기술을 해결함으로써 국가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설립된 기관으로 많은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소재 전문기업인 자이언트케미칼은 공업·환경·식품·의약품 등 다양한 산업군에 사용되는 다공성 물질인 마그네슘실리케이트를 최초로 국산화한 국내 유일의 기업으로서 현재는 여러 분야 중 폴리올 및 계면활성제의 불순물을 제거하는데 사용되는 공업용 마그네슘실리케이트를 생산하여 판매하고 있다.

더불어 자이언트케미칼은 마그네슘실리케이트 소재의 다양한 사업군 적용에 필요한 연구개발을 위해 기업연구소의 전문 R&D(연구개발)팀을 보유하고 있으며 구축한 기초 데이터를 통해 공업용 제품뿐 아니라 식품 첨가제, 이차전지, 구조 세라믹 등 여러 분야에서 연구 성과를 내고 있다.

강동균 자이언트케미칼 대표는 "마그네슘실리케이트 소재의 국산화를 넘어 다양한 사업군에 적용하여 역수출하는데 필요한 연구개발 및 전문인력 양성을 산업기술거점센터와 함께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협약내용이 원활히 이행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협약으로 각 기관이 보유하고 있는 인력 등 자원과 정보를 공유·소통하고 체계적인 협력을 통해 국가산업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출처 : 신아일보(http://www.shinailbo.co.kr)

http://www.shina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50701

첨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