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차원 그래픽 가속기 및 그의 그래픽 가속 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 입력되는 프리미티브들(primitive)을 기하학 처리하고, 기하학 처리된 프리미티브들 중 투명한 프리미티브들의 존재 여부 또는 불투명한 프리미티브들의 다소(多少)를 판단한다. 이어, 판단 결과에 따라 프리미티브들을 객체 순서 렌더링 및 영상 순서 렌더링으로 처리하여 렌더링된 프리미티브들의 정보를 상응하는 프레임 버퍼 및 버킷에 각각 저장하고, 렌더링 처리된 프리미티브들을 디스플레이 리프레쉬함으로써, 순서 비의존 투명성을 가지면서도 동시에 고성능인 3차원 그래픽 가속기를 제작할 수 있다.기하학 처리부, 객체 순서 렌더링 처리부, 영상 순서 렌더링 처리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