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에 의한 3차원 피사체 인식의 안티-스푸핑 방법은, 카메라 단말기가 피사체를 향해 3차원적으로 이동하면서 획득한 복수 개의 이미지를 수신하는 제1 단계와; SFM을 통해 복수 개의 이미지로부터 3차원 구조체를 획득하는 제2 단계와; 인접 이미지간의 회전 행렬과 이동 행렬을 산출하는 제3 단계와; 이미지를 획득하는 시점의 가속도 센서 측정값을 적분해서 위치 정보를 획득하는 제4 단계와; 제3 단계의 회전 행렬과 이동 행렬에 기초하여 점군을 생성하여 제1 기하학적 형태를 산출하는 제5 단계와; 제4 단계의 위치 정보에 기초하여 점군을 생성하여 제2 기하학적 형태를 산출하는 제6 단계와; Procrustes 분석에 의해 제1 기하학적 형태와 제2 기하학적 형태 사이의 산출된 스케일 팩터를 산출하는 제7 단계와; 제7 단계에서 스케일 팩터가 소정의 기준에 도달하는지 여부에 따라서 안티-스푸핑 여부를 판단하는 제8 단계를 포함한다. 본 발명의 다른 형태에 의한 3차원 피사체 인식의 안티-스푸핑 방법은, 카메라 단말기가 피사체를 향해 3차원적으로 이동하면서 획득한 복수 개의 이미지를 수신하는 제1 단계와; 복수 개의 이미지에서 랜드마크를 검출하는 제2 단계와; 제2 단계에서 검출된 랜드마크에 대해서 랜드마크 사라짐 현상이 발생하는지를 판단하는 제3 단계와; 제3 단계에서 랜드마크 사라짐 현상이 발생하는 것으로 판단되면 정상 피사체로 판단하는 제4 단계를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