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발명은 뷰-의존 LOD(Level Of Detail) 메쉬를 효과적으로 렌더링하기 위한 스킵 스트립(skip strip) 구조에서 반복 정점을 효과적으로 제거하여 디스플레이를 위한 삼각형 스트립을 효과적으로 생성하는 효율적인 삼각형 스트립의 필터링 방법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서, 3차원 그래픽 영상에서 삼각형으로 구성되는 삼각형 메쉬를 삼각형 스트립으로 표현하는 단계와, 상기 생성된 삼각형 메쉬에 대해 선축약(edge collapse) 연산자와 같은 간략한 과정을 상기 삼각형의 두 정점에 적용하는 단계와, 상기 간략화 과정을 스킵 스트립으로 표현하는 단계와, 상기 스킵 스트립에서 추출된 삼각형 스트립을 퇴화 삼각형 제거 필터(Degenerate Triangle Free-Filter : DTFF)를 통해 삼각형을 이루는 정점들만 추출하여 이 추출된 유효한 삼각형을 이용하여 삼각형 스트립으로 정점들을 최적화 시키는 단계와, 상기 유효한 삼각형을 이용하여 삼각형 스트립으로 최적화된 정점들을 그래픽 엔진으로 보내 렌더링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데 있다. 3차원 그래픽스 하드웨어, 삼각형 메쉬, 삼각형 스트립, 스킵 스트립, L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