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1. 한국및동아시아학(중국학) 연계전공 이수학점은 총 36학점 이상으로 한다. 그 가운데 전공기초과목 [CHI3101 중국입문]을 필수로 이수하고, 33학점 이상은 교과과정에서 제시된 네 개의 영역 전공 교과목으로 이수한다.
 
 
2. <삭제 2023.04.27.>
 
3. 한국및동아시아학(중국학) 연계전공의 교과편성은 ①문학과 예술분야, ②역사와 문화분야, ③사상과 종교 분야, ④중국실정분야로 구분하고, 강좌편성에서 각 분야가 균형이 되도록 배정한다.
 
4. 한국 및 동아시아학의 세부전공(한국학, 일본학, 중국학, 동아시아학)의 전공기초 및 전공선택 과목에서 9학점을 이수한다. (일본학 교과과정에 있는 UCK1109 ‘일본의문화와예술’ 도 인정) 단, 본 세부전공 이수과목에 중복 적용 될 수 없다. 교과과정표 참조.
 
 5. 교과편성은 별도로 규정하되, 각 학과의 교과 개설의 변동, 교과내용의 특수성, 학생요구의 변화 등을 감안하여 이 외의 과목에 대해서는 교과과정 추가 제안서 제출을 통해 중국학 연계전공운영위원회의 결정에 따라 전공으로 인정받을 수 있다
 
6. 대학원, 국제학대학원, 국제교육부와 UIC에서 개설하는 과목도 내용에 따라 중국학 연계전공 교과목으로 인정할 수 있다.
 
부 칙

(1) (시행일) 이 개정 운영세칙은 2023학년도 1학기부터 시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