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1. 일본학입문(JAP3102)을 필수로 이수하고 교과 과정에 명시된 모든 영역의 전공 교과 중 최소 36학점 이상을 이수해야한다. 단, 일본어 어학관련 과목은 최대 9학점까지만 인정한다.
 
2. 한국 및 동아시아학의 세부전공(한국학, 일본학, 중국학, 동아시아학)의 전공기초 및 전공선택 과목에서 9학점을 이수한다. (일본학 교과과정에 있는 UCK1109 ‘일본의문화와예술’ 도 인정) 단, 본 세부전공 이수과목에 중복 적용 될 수 없다. 교과과정표 참조.
 
3. 일본어는 ⓐ일본어 수강, 혹은 ⓑ일본에서 6개월 이상 거주, 혹은 ⓒ일본어능력시험 2급을 갖추는 것을 필수로 한다. 
 
4. 일본과의 기존 교류 프로그램을 통합 활성화하는 방안을 마련하도록 하며, 국제교육부의 해외연수 프로그램, 삿포로 국제학생 연수 프로그램 등과도 연계하도록 한다.
 
예) 국제학 대학원 일본 전공, 학부 일본학 연계전공 vs. 게이오 대학 종합정책 학부
 
5. 교과과정에 포함되지 않는 과목 중 일본에 관련된 과목을 수강한 경우(교양과정, 교환학생 프로그램, 대학원 및 타 대학 강좌) 운영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전공과목으로 인정할 수 있다. 
 
6. 학부학생도 대학원 과목을 담당교수의 허가 하에 신청할 수 있고, 학부생 규정에 따라 대학원생과 별도로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