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장 김석경

 

지성과 감성을 겸비한 통합적 사고로 21세기를 선도하는 인재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장 김석경

안녕하십니까?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시는 여러분 반갑습니다.

 

저는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장 김석경입니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은 2023년 현재 6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우리나라 최고의 생활과학분야의 단과대학입니다. 의류환경학과, 식품영양학과, 실내건축학과, 아동가족학과, 통합디자인 학과 등 5개의 학부전공과 석사과정과 박사과정을 통해 연구자와 교육자를 양성하는 본 대학원, 관련 분야 실무 및 전문가 양성에 기여해 온 생활환경대학원 등으로 구성되어 있는 국내 최고의 생활과학대학이며, 수많은 해외 유학생들이 공부하고 있도록 국제적인 명성을 꾸준히 쌓아온 명실상부한 명문 단과대학입니다. 이러한 배경에는 최고의 교수님과 학생들, 동문들이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은 2022년 2학기부터는 대부분의 수업들이 대면으로 이루어지고 2023년 1학기부터는 신입생 오리엔테이션과 새내기 배움터 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대면으로 이루어지면서, 2020년 초에 발발한 코로나 19의 긴 터널을 지나고 새로운 도약이 기대되는 뉴노멀(New Normal) 시대를 맞이하고 있습니다.

 

우리 학문은 이미 오래전부터, 지속가능성(Sustainability), 건강과 웰빙(Health and Wellbeing), 삶의 질(Quality of Life), 4차 산업혁명과 테크놀러지(4th Industrial Revolution and Technology), 융합(Convergence)이라는 다양한 키워드를 수업과 연구에 활용해 왔습니다. 그런데, 최근 다양한 매체에서 코로나 19 이후에 강조되는 사회적 요구를 언급할 때 이러한 키워드들을 자주 사용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우리 단과대학은 이미 예전부터 미래사회에 대비하고 노력해 왔음을 보여주는 것입니다.

 

모두가 새로운 도약을 준비하는 이 때에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은 60년의 전통을 기반으로 뉴노멀 시대에 미래를 이끌어갈 리더를 이미 교육시키고 있으며 미래사회에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연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특히, BK프로그램을 운영하는 학과에서는 미래사회가 기대하는 인재와 사회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혁신인재를 교육시키고, 이와 관련한 연구를 대학원에서 활발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들이 이러한 단과대학의 일원임을 더욱 자랑스럽게 여기고, 각자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며, 앞으로 펼쳐질 여러분들의 미래를 즐겁게 맞이하시길 바랍니다.

 

오늘도 여러분의 하루가 행복하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장 김석경 배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