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지발달 연구실 (Cognitive Development Lab)연구영역. 아동 및 청소년의 인지발달 및 사회인지 발달, 문제행동의 인지적 요인 분석과 중재 프로그램 개발, 도덕적 사고와 행동 분석, 스마트기기 및 인터넷 환경에서의 인지 및 사회인지 발달, 부모-자녀 상호작용이 인지발달에 미치는 영향, 부모교육
연구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삼성관) 211호 지도교수. 강민주 교수 |
|
아동행동치료 및 상담 연구실연구영역. 아동·청소년 문제행동 및 부적응, 문제행동감소 및 예방을 위한 중재프로그램 개발, 부모훈련, 아동·청소년 이상발달, 자폐범주성장애, 응용행동분석 등
연구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삼성관) 217호 지도교수. 박주희 교수 |
|
청소년 및 청년 발달 연구실 (Youth and Young Adult Development Lab)연구영역. 청소년·청년 문제행동과 병리, 청소년·청년의 애정관계 및 데이트 폭력, 부모-자녀/부부 갈등과 폭력, 신경생리학적 기제와 부적응, 문제행동 감소 등 적응 증진을 위한 중재프로그램 개발과 효과분석, 종단연구
연구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삼성관) 214호 지도교수. 김현경 교수 |
|
사회·정서 발달 연구실연구영역. 아동의 정서발달, 사회행동발달, 기질과 환경의 상호작용, 발달의 위험 요인과 자아탄력성
연구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삼성관) 210-B호 지도교수. 송주현 교수 |
|
가족 및 노년학 연구실연구영역. 가족관계, 중·노년기 발달과 노화, 중·노년기 건강 및 삶의 질
연구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삼성관) 203호 지도교수. 이효정 교수 |
|
|
영유아 교육·보육 미래전략 연구실 (Future Strategies for Early Care and Education Lab)연구영역. 영유아 교사의 웰빙; 영유아 교육·보육 기관의 근무 환경 및 조직 문화; 영유아 교육·보육 기관 내 아동의 건강과 발달; 영유아 교육·보육 정책; 영유아 및 교사 프로그램 개발 및 평가
연구실. 연세대학교 생활과학대학 (삼성관) 225호 지도교수. 변수연 교수
|